GEAR REVIEW/Vest & Harness

99' dated Tactical Tailor TAC vest. / 99년산 태깉컬 테일러 TAC 베스트.

RASM 2020. 11. 24. 23:28
728x90

택티컬 테일러의 택베스트 입니다. 죄 고만고만한 이글 TAC-V1 데드카피들 중에 그나마 독자적인 생김새로 차별화된 녀석입니다. 그중 가장 큰 특징은 제 생각에는 가슴의 버클인데요, 처음엔 이게 무슨 괴상한건가 싶어서 거들떠도 안보다가 어느 순간부터 보다보니 정든다고, 매력적으로 보이면서 계속 모으다보니 어느새 4벌이 되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물건은 제가 가진/가졌던 택티컬테일러 베스트 콜렉션중 가장 구형물건으로 99년산입니다(타 올드 택티컬 장비들에 비해 99년이라 하니까 신형같아 보이지만 애초에 택티컬 테일러 설립이 97년인가 98년입니다.. ㅎㅎ). 이베이에서 처음 보고서, 상세사진의 라벨을 보자마자 와 이건 사야겠다 하고 시작가격 40달러? 정도에서 100-115-125달러 순으로 세번 오퍼를 넣었는데 판매자가 다 거부하고 그냥 입찰했었는데, 낙찰은 61달러에 된 웃음벨 베스트 입니다. 그러길래 오퍼 할 때 받지. 풉킥... 근데 정작 받을때는 DOAV 구형과 같이 배송되는 바람에, DOAV가 당시 택배오기 전날 꿈까지 꿀만큼 진짜 너무너무너뭐누먼워뭄너ㅜ얼ㄴㅇ 갖고싶던 장비여서, 받아놓고도 아 이거 받았네 ㅋ 하고 집어 던져놨더랩니다. 그러다 오늘 눈에 띄어서 한달여만에 리뷰합니다...

아직 보자마자 '와 진짜 이상하게 생겼네'라는 소리가 튀어나오는 택티컬 테일러 극초기형 베스트보다는 좀 더 후기형에 가깝긴 하지만 99년 짬밥이 짬밥이니만큼 이러저러 차이점이 있습니다- 라고 썼는데! 비교용으로 찍은 사진이 핀트가 나가는 바람에 ㅠㅠ 비교리뷰는 나중에 4벌 다 뿌려놓고 하나씩 해보도록 하고 일단은 이 베스트 자체만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으로 보통 아는 택티컬 테일러 TAC베스트의 형태와 흡사합니다만, 보든 파우치 플랩에 리벳 버튼이 달린것이 눈에띄입니다. 또 가슴의 버클도 3줄이 아닌 2줄, 더 큰 사이즈 입니다.
뒷면도 고정식 파우치 3개가 특징이던 이후모델들과 달리 PALS 웨빙이 달려있습니다. 어깨쪽 길이조절부의 벨크로색도 검정색이라 눈에 확 띄입니다.
웨빙 폭은 좀 넓은편이고 파라클리트 파우치가 딸려왔습니다.
내부 플랩을 까보면 진한 검정색 벨크로가 반겨줍니다. 콘트라스트가 강렬하네요...
파우치에는 개당 2개의 매거진이 들어갑니다. 정석이죠. 대신 택티컬 테일러 특유의 고무줄 조임이 달려있어 하나만 넣고 조인다거나 세개도 넣을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애초에 저렇게 고무줄 달려 나오는 택티컬 테일러 파우치의 명칭이 '유니버셜 매거진 파우치' 입니다.
내부. 그게 그거인 애들이 다들 달고있는 내부 파우치가 보입니다.
택티컬 테일러 라벨. 구형 라벨로 99년까지는 이 라벨입니다.
버클은 잘 안보이지만 99년입니다.